우설집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83길 66 1층

 

 

장한평역 2번 출구 도보 8분 거리에 위치한 우설집이에요

 

 

 

 

 

우설집은 대한민국 최초 한우우설, 한우뽈살,

특수부위 전문점으로 외관부터 인테리어가 독특해서

멀리서도 눈에 딱 보였어요!

 

 

 

 

내부는 마치 동굴 같은 느낌이었어요!

 

주방 바로 왼쪽에는 룸이 따로 있었는데

반개별 룸으로 최대 10명까지 예약이 가능해요

 

 

 

 

일반석도 예약이 가능해서 2명 미리 예약했더니

미리 다 준비해 두셨어요

 

 
 

 

우설집 시그니처 세트 주문했어요

(우설 100g + 뽈살 100g + 보섭살 100g

+ 폭탄치즈계란찜 + 감태 주먹밥)

 

 

 
 
 

 

 

기본 반찬은 궁채나물, 고추장아찌, 명이나물

소스는 간장소스, 소금, 와사비, 생레몬과즙, 대파 절임소스가 나와요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과 소스가 다양해서 좋더라구요

특히 궁채나물 진짜 맛있었어요!

 

 

 

 

 

보섭, 뽈살, 우설 순으로 구워 먹으면 된다고 알려주셨고

어떤 소스에 찍어 먹어야 맛있는지도 쓰여있었어요

 

 

 

 

 

 

첫 번째 보섭살은 소의 엉덩이 윗부분을 말하는 부위에요

굽기는 미디움레어~ 레어가 적당해서 겉면만 살짝

구워 먹으면 되고 간장소스랑 소금, 와사비에 잘 어울려요

 

먹자마자 부드러운 식감이 정말 좋더라고요!

 

 

 

 

 

 

두 번째 뽈살은 소머리의 양 턱 부분으로

관자놀이 살이라고도 해요

 

굽기는 미디움이 적당하고 보섭살과 같이

간장소스와 소금, 와사비가 잘 어울려요

 

오독오독한 느낌의 식감이 있어요

 

 

 
 
 

세 번째 우설은 소의 혀로 일본과 서양에서는 고급 재료로

사용할 정도라고 해요

 

굽기는 미디움레어로 앞 뒷면 살짝 구워줘야 하고

생레몬과즙과 대파 절임소스가 가장 잘 어울려요

 

우설만의 서걱거리는 식감이 독특했어요

우설을 육회로 먹는 나라도 있다던데 괜히 궁굼해졌어요ㅋㅋㅋ

 

 

 
 

 

먹다 보니 폭탄치즈계란찜이 나왔는데

나오자마자 비주얼에 감탄했어요..

 

폭신한 계란찜에 치즈도 듬뿍 들어있어요!

 

 
 

 

 

이어서 나온 감태 주먹밥은 날치알이 들어있고

위에는 소스와 청양고추가 올라가있어서 진짜 맛있었어요!

 

같이 나온 샐러드도 고기 먹다가 먹으면 딱 좋았어요

 

 

 
 

 

양념 생간 사시미를 추가로 주문했어요

저는 사실 생간은 못 먹는데 같이 간 친구가 좋아해서

하나 시켰는데 일반 생간과 다르게 양념이 되어 나오더라고요

 

왠지 생간 처음 드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을 거 같았어요

친구가 한 접시 뚝딱했어요!

 

 

 

 

우설집은 첫 방문이었는데 한우 특수부위를 이렇게

가성비 좋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고

메뉴가 전체적으로 맛있었어요!

 

다음에는 다른 특수부위도 먹어보고 싶어서

또 와야지 생각이 드는 곳이었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매장 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한 번 가보시는 거 추천해요!

 

 

 

 

 

 

참고하세요!

 

 

 

 

728x90

+ Recent posts